도대체 몇 년 만에 다시 읽는 건가 싶어 계산해 보니 28년 만이었다.
(연령 관련해) 기사님들과 실랑이하지 마시고 요금 낸 뒤 버스 회사에 환불을 요청하세요란 안내문이 올라 있을 정도다.그 뒤 한국 언론에 나온 박 전 대통령 나이를 보면 한 살 더 많이 표기돼있더라.
세는 나이 등 기준이 3가지나 있더라.노인 식량 배급도 연말생이 연초생보다 1년 가까이 우선권을 갖게 되며 시비가 불거졌다.이에 공감한 윤석열 대통령은 만 나이 사용을 대선 공약으로 내놨고.
코로나로 고통받은 국민의 나이를 줄여주는 효과로 정서적 위로를 주는 법안을 구상했다며 지역구 유권자들도 ‘좋다는 반응이 대세여서 법안을 대표 발의한 것이라고 했다.몇살이냐 물으면 고령자들은 세는 나이로 답할 것으로 보여서다.
오는 6월 28일 시행에 들어간다.
만 나이 의무화는 야당이 더 적극적인 점도 눈에 띈다.한 서울 주재 일본 특파원도 한국 언론을 인용해 기사 쓸 때 나이가 나오면 만 나이인지 세는 나이인지 알 수 없어 아예 나이를 빼버린다고 했다.
이런 중구난방식 나이 혼용에 따른 행정 혼란을 없애고.코로나로 고통받은 국민의 나이를 줄여주는 효과로 정서적 위로를 주는 법안을 구상했다며 지역구 유권자들도 ‘좋다는 반응이 대세여서 법안을 대표 발의한 것이라고 했다.
그런데 응모자 한 분이 1959년 8월생이었다.현 정부가 민법 등의 개정을 통해 만 나이 사용을 의무화했으니 잘 됐다고 평가했다.